샷시 시공후기

목동 캐슬 위너 아파트 32평형 kcc 뉴프라임 시공 후기

윈도우프로 2022. 3. 21. 05:41
반응형

안녕하세요~LG 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 프로 입니다.

며칠씩 비가 오더니 날이 따뜻해 지겠죠?ㅎㅎ 가을 겨울에 오는 비는 날을 더 추워지게 하고 봄을 맞이하는 비는 날을 더 따뜻하게 한다던데.... 맞는 말이겠죠?

오늘은 목동 캐슬 위터 아파트 32평 아파트 확장형 kcc 뉴프라임 이중창 시공 후기입니다~~~

우선 여기는 거실과 방을 다 확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터닝 도어까지 설치를 했죠.

설치 전 모습을 한번 볼까요?

거실
안방앞 발코니
좌)다용도실, 우)작은방1
 
좌) 작은방2, 우)안방 내창
 네...토탈 인테리어 공사를 하시는 집입니다. 창호 공사만 저한테 맡기셨고요.여기는 따님이 제 블로그를 보고 연락이 오셨습니다.ㅎㅎ
 
그럼 공사 하는 과정을 볼까요?

드디어 샤시가 도착했습니다. 보통 공사 시작은 9시인데요. 그전에 들어와서 철거 준비를 하고 진행을 하죠.

드디어 철거를 시작하고 샤시를 사다리차로 반입을 합니다.

샤시 철거

 

샤시 반입

보시는 거 처럼 저렇게 창짝을 사다리차에 올려서 하나씩 다 가지고 들어 옵니다.

이렇게 반입을 하고 나면 한쪽에 잘 세워 둡니다.

이렇게 반입을 하면 한쪽에 잘 세워 둡니다.

아... 이 현장은 KCC 뉴프라임 이중창(확장부위)와 단창이 다 들어가는 현장입니다.

그래서 한번 찍어 봤습니다. 어떻게 틀린 지요. 한번 보실까요?

좌) 뉴프라임 단창(VBF-140), 우) 뉴프라임 이중창(VBF-242)
 보이시나요? 좌측에 뉴프라임 단창은 하부 레일이 검은색입니다. 우측에 뉴프라임 이중창은 내창,외창 하부 레일이 다 그냥 흰색이네요....ㅎㅎ 이게 좀 KCC에서 아쉬운 점입니다.

시중에서 가장 많이 비교하는 LX 베스트 5(구 LG)는 단창, 이중창 모두 하부 레일은 검은색인데요...

요런 디테일이 LG가 좋긴 하죠.. 하지만 뭐 성능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가 유리창을 보면 봤지 하부 레일을 보고 있을 일은 없으니까요....솔적히 저건 설명 안 해드리면 모르시는 분은 평생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ㅎㅎ 중요하지 않으니까요!!!

그럼 틀을 설치합니다. 발코니 창을 설치할 때는 위쪽에 물끊기 홈이라고 있습니다. 이 안쪽으로 샤시를 설치해야 외부에서 실리콘이 설사 터진다 하더라도 누수가 방지가 될 수 있습니다.

물 끊기 홈(상부 벽)

이렇게 되면 물이 외부에서 벽을 타고 내려오다가 저 홈을 만나면 위로 타고 올라갈 듯하다가 중력 때문에 자연스럽게 떨어지죠....ㅎㅎ 그렇지 않으면 그냥 벽을 타고 흐르다가 실리콘이 터져 있으면 거기로 들어오죠...

네....그렇습니다.ㅎㅎ

하부에는 갈바를 대 줘서 물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도록 해 줍니다. 이건 하부 바닥면이 평평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보시는 부분의 흰 부분이 갈바 부분입니다.

빨간색 부분)갈바
 대략 설명드리면 옆에 그림처럼 하부 벽이 고르지 못할 때 철판을 하분에 깔고 외부로 약간 경사지게 해서 빗물이 자연스럽게 흘러 가게 하는 겁니다.

이해가 되시나요????ㅎㅎ

네.. 이제 열심히 시공을 하고 계시네요.

레이저 수평기로 수직, 수평을 잡고 큰 창의 경우 줄을 띄워서 한 번 더 봅니다.

줄로 수평 확인하기
 왜냐하면 가로가 긴 창들은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휠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수평을 잘 잡아야 합니다.

어느덧 하부에 우레탄 폼을 채워 넣고 계시네요.

이중창을 하시게 되면 하부에 조적을 쌓고 저렇게 폼을 채워 넣어서 단열을 조금이라도 더 될 수 있게 해 드립니다.

물론 인테리어 업체에서도 석고보드와 단열재로 마감을 하지만 그래도 단열은 많은 게 좋습니다.ㅎㅎ

하부 단열 사춤

이번 현장은 로이 유리로 들어갔습니다. 맨 아래 보이시나요? B종 2류 하고요.... 이렇게 되어 있으면 로이유리입니다.

어느새 시공이 다 되었네요~~~~~

거실 확장

 

안방앞 발코니

 

안방내창

 

작은방 1

 

작은방 2

네... 오늘도 하루가 다 갔네요..ㅎㅎ

이상 목동 캐슬 위너 32평형 아파트 전체 샤시 교체 시공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샤시 시공 및 견적 관련문의
대표전화 : 010-5191-5780
견적의뢰시 : 아파트명, 평형(타입), 교체위치를 문자로 주세요.
업무시간 : 09:00 ~ 18:00
시공지역 : 수도권 및 인천 전 지역
※ 견적 상담 및 시공 현장 관리로 전화를 못 받을 수 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kcc 뉴프라임 26미리 유리는 성적서도 없다구요??

 

LG 베스트 vs LG 슈퍼세이브 vs KCC 창호 최고의 가성비 창호는?

 

로이 유리와 LG 슈퍼 로이 유리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LG(LX) 슈퍼세이브 본사 직영 시공이 정말 좋을까요??

 

LG 슈퍼세이브 창호 10년 보증에 대하여(feat 보험사 마케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