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시 시공후기

상가주택 KCC 일반이중창(로이유리)로 교체 했습니다~~~~

윈도우프로 2021. 12. 7. 12:03
반응형

안녕하세요~LG 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 프로 입니다.

 

오늘은 상가주택 알미늄(AL) 단창을 KCC 일반 이중창(24미리 로이유리)로 교체를 해 드렸습니다.

 

우선 교체 전 현장 사진 입니다.

네..알미늄 단창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추웠는데요.밖에 한기가 그대로 느껴질 정도 였습니다.

그래서 고객님께서 이중창으로 하시고 단열작업은 별도로 하시더라구요.

 

네 현장에 도착하니 벌써 차가 도착해 있고 보양 작업까지 했더라구요.

네. 보시는 거 처럼 창틀만 먼저 실고 옵니다. 좀 이따 창짝은 유리 대리점에서 가지고 올 겁니다.

 

올라가보니 벌써 보양 작업까지 완료를 했습니다.

 

네 창도 창짝은 다 빼서 내 놓고 창틀 철거를 준비하고 있네요.ㅎㅎ

네...그리고 바로 철거 작업에 들어가서 다 철거를 했습니다.

깔끔하게 철거가 잘 됐네요.ㅎㅎ

 

그 다음은 철거한 창을 사다리차를 통해 내리고 창틀을 올리면 됩니다.

네...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전기선 때문에 틀이 사다리차로 못 올라가는...ㅠ.ㅠ

그런데 문제는 복도로도 올리기가 애매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뒤쪽으로 틀을 줄을 매서 올렸습니다.아.....이건 사진이 없네요...저도 옆에서 돕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ㅎㅎ

그래서 틀을 다 올렸습니다.

네 그리고 이제 시공에 들어갔습니다. 중간에 보일러 연통을 연결해야 하는데........현장 소장님이 요즘 콘뎅싱은 배관이 수평보다 높게 잡아야 한다고 해서 다 해놓은 배관을 다시 해야 했습니다.ㅠ.ㅠ 

 

그래서 다시 뜯었습니다.

그리고 재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또 전화가......배관 지나가는 부위에 내열실리콘을 쏴야 한다고 하네요..

흠..전 지금까지 그냥 우레탄 폼과 실리콘으로 마감을 했어도 문제가 되지 않았었는데요.

 

그래서 제가 후딱가서 사와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내열 실리콘은 회색이더라구요.....ㅎㅎ

네...그렇게 또 마무리를 했습니다.

 

그럼 이제 완성 사진 입니다.ㅎㅎ

네 깔끔하게 마무리가 됐네요...하부에는 단열 작업하기 전까지 창호가 쳐지는 것을 막기위해 통바로 지지를 해 놓았구요.

 

그럼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볼까요?ㅎㅎ

왼쪽)이전 오른쪽) 시공 후

고객님께서 밖에서 너무 잘 보인다고 하셔서 미스트(불투명)+ 로이유리를 작업을 했습니다.

 

네. 한층 깔끔해 지고 따뜻해 보이네요..ㅎㅎ

 

이상 kcc 일반 이중창으로 상가 주택 리모델링을 한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샤시 시공 및 견적 관련문의
대표전화 : 010-5191-5780
견적의뢰시 : 아파트명, 평형(타입), 교체위치를 문자로 주세요.
업무시간 : 09:00 ~ 18:00
시공지역 : 수도권 및 인천 전 지역
※ 견적 상담 및 시공 현장 관리로 전화를 못 받을 수 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G 베스트 vs LG 슈퍼세이브 vs KCC창호 최고의 가성비 창호는?

 

창호 견적 원가 전격 공개해 드립니다!(셀프 창호 견적 뽑아보기)

 

로이 유리와 LG 슈퍼 로이 유리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LG(LX) 슈퍼세이브 본사 직영 시공이 정말 좋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