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시 시공후기

송파구 잠실 샤시 교체 후기(LG베스트3,잠실 장미아파트)~~~~

윈도우프로 2022. 4. 1. 11:53
반응형

안녕하세요~LG 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 프로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는 거 같네요. 요즘 견적 문의가 좀 많아지고 이것 저것 할게 많아지다 보니 자주 글을 못 쓰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잠실에 44년된 대표적인 구축 아파트 송파구 잠실 장미 아파트 거주 중 샤시 교체 후기를 들려 드릴려고 합니다.

아...진짜 여기는 진작에 재건축이 되었어야 하는데......잠실에 대장주 주공 5단지 때문에.....덩달아 못하고 있다가 이제 조합이 설립되고 진행이 좀 되는 분위긴데요....주공 5단지가 워작 세대 수가 많아서 한꺼번에 승인을 내주면 전세값 폭등의 우려 덕분에 아마도 송파구청이나 서울시에서 두개 단지를 한 번에 승인 해 주지 않을 거 같습니다.ㅎㅎ

 

오늘 현장은 LX(구LG) 하우시스의 베스트 3로 교체를 합니다.

그럼 이제 현장을 보실까요?

하부 보양 

우선 바닥 보양부터 진행했습니다. 오늘 교체할 곳은 거실 확장 부위와 안방 앞 발코니, 작은방 내창 이렇게 3곳이 교체 예정입니다. 우선 짐들은 고객님께서 사전에 치울 수 있는 것들은 다 치워 주셔야 됩니다. 그래야 일이 빨리 진행이 되죠... 그리고 시공자분들은 무거운 짐들은 옮기시는데 가벼운 짐들과 중요한 짐들까지 옮겨 달라 하면 좀... 그러합니다. 나중에 뭐가 있느니 없느니 흠집이 생겼느니 ㅎㅎㅎ 그래서 가급적 사전에 미리 치워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 철거가 시작입니다.

샤시 철거

고객님이 이제 안 쓰는 짐들도 버려 달라고 하셔서 그거까지 싹 다 내립니다.

거주 중이시라 거의 오전에는 철거와 자재 반입만 한 거 같네요....

이제 창짝과 창틀을 들여옵니다. 벌써 밑에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ㅎㅎ

창짝 반입

아래 사진이 갈바 작업과 작업 후 사진입니다. 저렇게 만들어서 난간대 밑에 끼워 넣습니다. 그래야 비가 안 샙니다.

좌)하부 갈바 작업, 우) 재단된 갈바

이제 틀이 들어옵니다.

보통 창짝을 먼저 올리고 틀을 나중에 올립니다. 너무 커서 한쪽에 두기가 불편해서 그렇습니다.

아래 사진이 갈바 작업을 한 난간대 모습입니다.

갈바 작업 모습

저기 잘려진곳은 나중에 실리콘으로 메꿉니다. 안 메꿔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보기가 안 좋으니까요..ㅎㅎ

네... 이제 하부 작업을 다 했으니 틀을 먼저 설치합니다.

지금 틀을 설치하고 외부에 실리콘을 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한 다음 창짝을 올리고 하부에 롤러를 드라이버로 걸림 치수 조정을 해 줍니다.

걸림 치수라 함은 창짝이 창틀 위아래에 일정 부분 이상 걸려 있어야 풍압에 견디고 창이 빠져나오지 않기 때문인데요. 창짝을 올리고 이 작업을 합니다.

거실 확장 LG 베스트 5

네.. 이제 어느 정도 다 됐네요...... 거주 중 시공일 때는 벽지 주변에 있는 부분에는 몰딩을 돌려줘서 마감을 하는데요. 여기는 확장부위라 하부 몰딩이 좀 많이 들어갑니다.

LX(LG) 베스트3 핸들

핸들은 확실히 LG가 이쁜 거 같습니다. 좀 있어 보이고..ㅎㅎㅎ

 

그럼 이제 완공된 사진을 한번 볼까요?

우선 거실입니다.

거실확장 LX(LG)베스트3 이중창
 
아래 사진은 하부 몰딩 작업한 모습니다.
하부 몰딩 작업

안방 앞 발코니입니다.

LX(LG)베스트 3 발코니 단창

너무 환해졌네요... 이전에 방문 드렸을 때는 추워서 저기에 뽁뽁이를 다 붙여 놓으셨는데... 보는 제가 다 기분이가 좋아지네요..ㅎㅎ

 

마지막으로 작은방 내창입니다.

LX 일반창

네. 이렇게 오늘 시공도 다 끝났습니다...ㅎㅎ

오전 9시부터 시공했는데 6시가 다 되어서 끝났네요...... 3틀이라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역시 거주 중 교체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ㅎㅎ

 

그럼 이상 송파구 잠실 장미아파트 샤시교체 후기 였습니다.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샤시 시공 및 견적 관련문의
대표전화 : 010-5191-5780
견적의뢰시 : 아파트명, 평형(타입), 교체위치를 문자로 주세요.
업무시간 : 09:00 ~ 18:00
시공지역 : 수도권 및 인천 전 지역
※ 견적 상담 및 시공 현장 관리로 전화를 못 받을 수 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kcc 뉴프라임 26미리 유리는 성적서도 없다구요??

 

LG 베스트 vs LG 슈퍼세이브 vs KCC 창호 최고의 가성비 창호는?

 

로이 유리와 LG 슈퍼 로이 유리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LG(LX) 슈퍼세이브 본사 직영 시공이 정말 좋을까요??

 

LG 슈퍼세이브 창호 10년 보증에 대하여(feat 보험사 마케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