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시의 모든것

샤시 가견적 정확도 98% 전 이렇게 합니다.

윈도우프로 2021. 10. 5. 16:12
반응형

안녕하세요~LG 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 프로 입니다.

 

너무 간만에 글을 올리네요..ㅋㅋ 그동안 개인적인 일로 바빠서 글을 전혀 쓸 수가 없었습니다.ㅎㅎ

그래도 기쁜 소식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말 그대로 창호(샤시) 첫 공사 수주를 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저는 그동안 인테리어에 대한 블로그를 적으면서 이런 글들을 알려 드리면 인테리어 하실때 도움이 될거 같다 생각하고 몇 가지 글들을 적었습니다. 그러다가 몇 분께서 혹시 창호 견적이나 시공할 수 있는지를 여쭈어 보셨고... 그래서 몇 번 그렇게 도와 드리다가... 실질적으로 내가 도움을 드리면 더 좋을 거 같아서 글 밑에 내 이메일 주소를 적었썼습니다.

 

그리고 몇몇 분들과 견적과 제품, 시공 상담을 진행했고 그중에 한 분이 제가 업체를 연결시켜드려 첫 시공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우선 이 분은 인천의 한 지역에  아파트를 상담하셨습니다.

메일은 7월 30일경에 보내 주셨고 이때부터 상담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그 후 상담과 함께 견적을 보내 드렸습니다.

최초에 어떻게 할지 몰라서 2가지 경우의 수를 요청하셨고 이에 맞는 설명을 해드리고 답메일을 보내드렸었습니다.

그리고 몇 번의 상담 후 최종적으로 외창만 진행하신다고 하셔서 최종 견적을 보내 드렸습니다.

그리고 연락이 오셔서 계약 진행하고 싶으시다고 해서 실측 날짜를 잡고 실측을 다녀왔습니다.

흠... 사진을 다 찍었어야 하는데... 긴장을 해서 인지 앞 발코니 밖에 못 찍었네요..ㅎㅎ 다음부터는 꼼꼼히 다 찍어야겠습니다.ㅋ

 

그리고 실측을 하고 나서도 진행을 안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기 때문에(저의 그동안의 경험상ㅋㅋ) 가따와서 재빨리 실제 치수로 견적을 내봤습니다!!!!

 

뚜둥~~~~~~ 거의 맞았습니다. 싱크로율 99%!!!!!!!!ㅋㅋ

아... 아니 왜 454만 원이 522만 원이 됐는데 99%냐고요??

 

그럼 우선 제품값 먼저 보시겠습니다. 빨간색을 보시면 사이즈와 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위에 사전 견적, 아래가 최종 견적입니다.

위에 빨간색을 다 더하시면 3,946,900원입니다.

아래 빨간색을 다 더하시면 3,902,400원입니다.

자 이제 위에 걸로 최종 견적을 나누면 98.888%가 나옵니다.

오히려 견적가가 사이즈가 줄어서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럼 나머지 금액을 어떻게 된 거냐고요??

위에서 보시는 거와 같이 날개벽에 고정창이 2개소가 있었습니다. 

또한 거실 앞 베란다 밑에 타일이 덧방이 되어 있는데 이건 철거하면 뜯길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빨래 건조대도 요청을 하셔서 그것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창호 2세트, 하부 타일 작업, 건조대 이렇게 3가지 작업이 추가되어 최종 견적이 증가하게 된 것입니다.ㅎㅎ

 

그렇게 고객님께 설명을 드리니 알겠다고 하시고 계약을 진행하셨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일반 인테리어에서 창호 견적 내는 법을 제가 전에 소개드린 적이 있는데요.

 

창호 견적 원가 전격 공개해 드립니다!(셀프 창호 견적 뽑아보기)

만약 이런 식으로 견적을 받으신다면 아마 위와 같이 견적 진행이 어려우실 겁니다.

인테리어의 시작!!! 창호!!!! 꼼꼼히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감사합니다~~~~

 

샤시 시공 및 견적 관련문의
대표전화 : 010-5191-5780
견적의뢰시 : 아파트명, 평형(타입), 교체위치를 문자로 주세요.
업무시간 : 09:00 ~ 18:00
시공지역 : 수도권 및 인천 전 지역
※ 견적 상담 및 시공 현장 관리로 전화를 못 받을 수 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LG 베스트 vs LG 슈퍼세이브 vs KCC 창호 최고의 가성비 창호는?

 

로이 유리와 LG 슈퍼 로이 유리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LG(LX) 슈퍼세이브 본사 직영 시공이 정말 좋을까요??

 

LG 슈퍼세이브 창호 10년 보증에 대하여(feat 보험사 마케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