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시의 모든것

샤시 로이 유리에 아르곤(AR)가스 주입 하시기 전에 이 글 먼저 보세요.

윈도우프로 2023. 3. 21. 05:00
반응형

안녕하세요? LG본사 출신 20년 경력의 샤시전문가 윈도우 프로 입니다.

 

오늘은 샤시에서 가장 중요한 유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외창에는 대부분 로이유리를 쓰시는데요.

로이유리에 관해서는 아래 글을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https://wins76.tistory.com/36

창가지 이유

 

창호 교체시 꼭 로이(low-e)유리로 교체 해야 되는 1가지 이유

안녕하세요~LG 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 프로 입니다. 제가 아는 카페에 제 창호(샤시)글을 올린 후 많은 분들이 찾고 질문해 주셔서 오늘은 로이유리와 일반 유리의 가격차이와 왜

wins76.tistory.com

 

그럼 이제 로이유리에 아르곤 가스(AR)를 주입해야 되는지 말아도 되는지 알아 볼까요?

예전에는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도 없어서 그냥 말로만 단열 잘 된다고 하면 믿고 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죠. 한국 에너지 공단에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을 비교하면 되니까요.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비교 방법이 많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자 그럼 저는 보시기 간단하게 정리하여 보여 드리겠습니다.

 

우선 전에 말씀드린 거 처럼 우리나라 발코니 창의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내창,외창은 다 동일하다고 보셔도 무방한데요. 좀 볼까요?

우선 LX하우시스의 베스트 3, 슈퍼 세이브 3 발코니 단창 입니다. 모델명에 S3-125는 슈퍼세이브, B125BS는 베스트3 입니다.

 

자 보이시나요? 전체 22 미리, 24 미리 로이유리를 적용했을때 입니다. 안에 파란색 칸은 로이유리에 아르곤(AR)가스를 주입 했을때 입니다. 똑같이 에너지 소비 효율 4등급이 나오네요???

 

눈치가 좋으신 분은 은 22미리 유리나 24 미리 유리나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같다는 것도 보실 수 있으실 거 같은데요....ㅎㅎ 그런데도 요즘은 조금 비싸도 24 미리를 쓰시죠....트렌드니까요..ㅎㅎㅎ

하지만 AR가스는 위에 보시고 고민을 좀 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솔직히 AR가스 주입은 기계가 하는 데 그 유리 제작 대리점에서 얼마나 좋은 기계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이 아르곤 가스가 얼마만에 빠져 나가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정확한 데이타가 없으니까요..ㅎㅎ

 

그럼 베스트 5, 슈퍼세이브 5로 비교해 볼까요?

.

네....역시 베스트 3, 베스트 5, 슈퍼세이브 3, 슈퍼세이 5 다 등급이 똑같네요..ㅎㅎㅎ

참고로 위 표에 모델명에 B140BS는 베스트 5, S5-140은 슈퍼세이브 입니다.

 

둘 다 로이유리를 쓰면 단창이면 4등급입니다.

 

로이유리에 아르곤(AR)가스를 주입한다고 해서 등급이 올라가질 않네요....

 

근데 왜 아르곤 가스(AR)가스를 주입하면서 비싸게 받는 이유는 뭘까요?

제가 볼때 그 기계를 샀으니 기계 값을 하기 위해서가 아닐까요?ㅎㅎ

 

그럼 로이 유리에 아르곤 가스를 주입하려고 하시는 분들 고민해 보시고 결정 하세요~~~

 

보시다시피 샤시의 단열 등급은 위와 같이 간단하게 구분이 됩니다.ㅎㅎ

 

견적 문의는 아래와 같이 부탁 드립니다.

샤시 견적 및 시공 문의는 아래와 같이 주세요. 감사합니다.

샤시 시공 및 견적 관련문의
대표전화 :  010-5191-5780
견적의뢰시 : 아파트명, 평형(타입), 교체위치를 문자로 주세요.
업무시간 : 09:00 ~ 18:00
시공지역 : 수도권 및 인천 전 지역
※ 견적 상담 및 시공 현장 관리로 전화를 못 받을 수 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스마트스토어 샤시 시공 후기 중 유일하게 5점 만점에 5점을 받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에서 창호 견적만 잘 받아도 100만 원은 절약할 수 있다

 

LG 베스트 vs LG 슈퍼세이브 vs KCC 창호 최고의 가성비 창호는?

 

로이 유리와 LG 슈퍼 로이 유리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LG(LX) 슈퍼세이브 본사 직영 시공이 정말 좋을까요??

 

LG 슈퍼세이브 창호 10년 보증에 대하여(feat 보험사 마케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