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맛집,직장,주말)

10년뒤 미래는 어떻게 바뀔까요?(2030축의전환feat:마우로 기옌)

윈도우프로 2021. 3. 15. 05:59
반응형

안녕하세요?LG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프로 입니다.

이번에 코로나 시국에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서 사 본 책입니다.

바로 2030축의전환(저자 마우로F. 기옌)입니다.

 

전에 본 책 중에  코로나 경제 전쟁이라는 책이 있었습니다.

​이건 그냥 믿고 거르세요....ㅎㅎ 아.....아니 제가 말하기는 뭐 하지만...인사이트 정도는 참고 할 만 합니다.ㅎㅎ

 

그럼 우선 저자를 살펴 볼까요?

마우로F 기옌은 글로벌트렌드 및 국제 비즈니스 전략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라고 합니다.

현재는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 스쿨 국제 경영학 교수로 재직 중이라고 합니다.

역시 번역책이라서 그런지 좀 어색하네요.그래도 내용은 흥미진진 합니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볼 수 있게 하는, 그리고 생각하게 하는 한번쯤은 읽어볼 만한 책인 거 같습니다.

 

전 미시경제,거시경제를 얘기하라면 둘 다 맞는거 같은데 거시 경제쪽을 좀 봐야 된다고 생각하는 스타일이라서요..물론 미시경제도 중요하지만요..ㅎㅎㅎ

우선 책의 목차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장. 출생율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2장. 밀레니얼 세대보다 중요한 세대

3장. 새로운 중산층의 탄생

4장. 더 강하고 부유한 여성들

5장. 변화의 최전선엔 도시가 있다.

6장. 과학기술이 바뀌는 현재와 미래

7장. 소유가 없는 세상.

8장. 너무 많은 화폐들

나가는 글 : 위기는 어떻게 기회가 되는가?

책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일 먼저 나오는 부분입니다.

다음 산업 혁명이 예상되는 곳 : 사하라 사막 이남지역

아...여기는 아직도 발전이 느린 곳이라고 합니다....

 

2030년 최대규모의 중산층 소비시장 : 중국

세계 어느 나라든 중산층이 든든해야 그 나라 경제가 버티다던데.......중국이 그 역활을 할 거 같네요.

우선 대략 책에서 말하는 건 팩트와 이를 해석하는 서로 다른 의견을 적절히 비교하여 저자의 의견을 첨부하는 식 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변할거 같다는 식의 결론은 없습니다.

즉 고민하고 판단해라!!!!!ㅎㅎ

전 아무래도 1번쯤은 더 봐야 될 거 같은 책 입니다.

우선 짤게 요약 하면

1장. 출생율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 노령화가 전세계적으로 진행된다. 아프리카의 출산율은 아직도 줄지않고 있다. 남아시아도..

2장. 밀레니얼 세대보다 중요한 세대

→ 주소비층은 50~60대가 될것이다.

3장. 새로운 중산층의 탄생

→ 중산층이 부의 흐름을 이동시킨다. 30년은 중국,남아시아에서 수 많은 중산층이 만들어 질거다.

현재는 모든 가전기기에는 미국,유럽 연합의 사용승인 표시가 표준이다. 이떄는 거기에 중국 표준도

추가될 것이다.

4장. 더 강하고 부유한 여성들

→ 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훨씬 늘어날 것이다.

5장. 변화의 최전선엔 도시가 있다.

→ 도시로의 쏠림 현상은 더 심해질 것이다. 환경의 문제를 생각해야 된다.

6장. 과학기술이 바뀌는 현재와 미래

7장. 소유가 없는 세상

→ 공유경제가 정말 많은 것을 이롭게 할까?

8장. 너무 많은 화폐들

→ 블록체인이 세상의 모든 것에 활용될 것이다.

이렇게 될 거 같다.너무 허접한게 정리한 거 같네요....ㅎㅎ(한번 보세요.제가 정리를 잘 못 해서...ㅎㅎ)

그래도 역시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면 못 보던게 보이는 거 같습니다....ㅎㅎ

책의 마직막

책의 최종 마지막은 이렇게쓰고 있습니다.

이게 책의 핵심 인거 같습니다.!!!

또한 내가 느낀, 그리고 저자가 강조하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수평적 사고로 세상을 바라봐야 기회가 있고 세상이 바뀌는걸 알 수 있다.

-2030축의 전화 마우로 기옌-

수직적으로 기존의 방식으로 이해하려고 하면 이해 못하고 해결 방안을 찾을 수도 없을 것이다.수평적으로 사고 하고 긍정적으로 변화를 느끼고 생각하라!!!!

제가 느낀 이 책의 느낌 입니다.ㅎㅎ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