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재테크&주식

상가,토지,지식산업센타 매물 및 실거래가 쉽게 확인하는 3가지 방법

윈도우프로 2021. 5. 5. 22:16
반응형

안녕하세요?LG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프로 입니다.

 

오늘은 상가와 토지, 지식산업센터 실거래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부동산 통해 알아보기

이 방법은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서 아파트, 주택, 빌라 매물은 검색하시면서도 상가나 토지에 대한 검색은 안 나오는 줄 아시는 분들한테는 별거 아닌 별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ㅎㅎㅎ 꿀팁이죠.

우선 네이버에 검색할 지역에 아파트명을 치거나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서 매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 매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아파트 매매가가 단지별로 잘 나와있죠.

근데 이걸 잘 보셔야 하는 게 맨 위 좌측에 기본값이 아파트 오피스텔로 설정되어 있어서 그것만 나오는 겁니다.

 

 

자 그럼 오른쪽으로 조금 가 보실까요? 보이시나요? 상가, 업무, 공장, 토지라고 되어 있죠!

그걸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보이시나요? 아까의 아파트 단지별 매물은 없어지고 상가의 매물들이 숫자로 표시되고 왼쪽에는 해당 상가의 매물이 표시됩니다. 자 그럼 원하시는 상가의 매물을 보고 싶으시면 지도를 확대하시면 됩니다.

 

 

보이시나요? 오른쪽의 빨간색 11번을 클릭하면 해당 건물의 11개의 물건이 왼쪽에 좌르르 나옵니다.ㅎㅎ

아.... 그럼 이걸 보시고 해당 상가의 현재 매물이 이 정도구나 그럼 얼마에 임대를 구하면 되겠구나, 사면되겠구나를 파악하실 수 있죠.

 

요즘에 지식산업센터가 뜨고 있는데 실제로 인기가 너무 많아서 성수 지역은 매물이 없습니다. 이 지식산업센터 매물 및 임대 가격도 여기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빨간 네모 안에 상가, 사무실, 공장 창고를 클릭하시면 흰색으로 바뀌고 지식산업센터만 남게 됩니다.

위는 성수동 지역의 지식산업센터의 매물입니다. 임대 포함이고..... 자 그럼 매매만 볼까요?

 

 

빨간 네모 안에 거래방식을 전체에서 매매로만 바꿨습니다. 보이시나요?

숫자가 화~~~~~악 줄었습니다...ㅠ.ㅠ.. 아... 이만큼 핫한 지역입니다. 현재 성수의 지산은 아파트로 보면 압구정 현대아파트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강남 접근이 너무 좋고 또한 트렌디한 상점들이 옛 성수 공장 지대에 들어오면 완전히 지역이 새로운 지역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니까요!

 

그럼 두 번째로는 밸류 맵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건데요.

네이버에 밸류 맵을 치고 들어 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매물들이 잔뜩 나옵니다.

 

 

여기서 당황하지 마시고 왼쪽 위에 빨간색 네모 안에 유형을 클릭하시면 보시는 거처럼 토지, 단독/다가구, 상업, 공장, 상가, apt/연립 이 기본 값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 겁니다.ㅎㅎ 그럼 여기서 다 클릭해서 지우고 상가만 남겨 볼까요?

 

 

보이시나요? 물건이 확~~~~~줄었습니다.ㅎㅎㅎ 정말 편리해졌죠? 상가 매물을 이렇게 쉽게 보다니..ㅎㅎ

앗.... 근데 이거는 실거래, 경매, 매물이 다 클릭이 되어 있네요. 상가, 경매를 클릭해서 꺼 보겠습니다.

 

 

희한하네요.... 매물이 하나도 없는 걸로 나오네요...ㅠ.ㅠ... 안 그랬는데....

그래도 실거래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지우고 실거래가만 남겨볼까요?

 

 

저렇게 많습니다. 그럼 해당하는 건물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거래된 실거래가를 보여 줍니다.

 

 

보시는 거처럼 해당 건물의 지금까지의 실거래가를 쫘~~~ 악 한 번에 파악할 수가 있죠..ㅎㅎ

여기서 시세 파악하시고 건물 사시러 가면 됩니다. 싸네요. 102억밖에 안 합니다.. 내일 가서 하나 사야 겠네요..ㅎㅎㅎ

 

그다음 소개드릴 앱은 디스코입니다. 이것도 디스크 치면 됩니다.ㅎㅎ

 

 

좋네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네~~~~ 그럴게요~~~~ㅎㅎ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너무 많죠?ㅠ.ㅠ 아..... 왜 이렇게 많죠? 아.... 위에 보이시나요. 빨간색 네모 안에 필터!!!!! 이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걸 클릭해서 다 지웁니다. 상가만 뺴구요.ㅎㅎ

 

 

그럼 이와 같이 나옵니다. 다 사라졌습니다.ㅎㅎㅎㅎ

그리고 원하는 건물을 클릭하면?

 

 

네 보시는 바와 같이 해당 건물의 실거래가가 왼편에 쫘~~~ 악 나오죠...ㅎㅎ

 

자 그럼 이제 여러분들도 상가 쇼핑 쉽게 하실 수 있겠죠? 아.. 예전에는 발품 팔아가며 상가 매물, 물건 알아보러 다녔는데요... 이젠 뭐... 손품 팔아가면서 대~~~~ 충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안 되는 게 없습니다.ㅎㅎ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