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재테크&주식

앞으로 집값 상승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공유:레이달리오)

윈도우프로 2021. 3. 28. 16:59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의 부동산 정책을 보고 있으면 한숨만 나온다.

나는 그나마 집 한 채가 있어 거기서 혜택(?)을 받았지만 나라가 이렇게 되면 어떡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후배들 중에는 아직도 집에 대해서 비관적인 얘기를 하거나 이제 떨어질 일만 남았다고 하는 후배들을 보면 안타깝다. 또 아예 포기한 건지 아님 진짜 떨어질 줄 생각하고 있는 건지 참 안타깝다.

 

오랜만에 이에 대한 좋은 글을 봐서 공유한다.

 

-----------------------------------------------------------------------------------------------------------------------------------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믿고 싶은 것만 믿으려는 사람은 좀처럼 가난을 면하기 힘들다. 확증편향에 빠져 현실을 전체적으로 보지 않는 사람 역시 마찬가지다.

지금은 모든 지표가 역대급 집값 상승이 이뤄질 거라고 알려주고 있다. 달을 가르쳐주는데도 바닥을 보는데 그쳐서는 곤란할 것이다. 하나씩 뜯어보자.

통화량(M1, M2)의 역대급 팽창, 국내 주택 시장에서 화폐 유통속도(V) 증가(V의 하락을 주장하려거든 아래 발췌본을 참고하라.), 사상 초유의 신규 입주물량 부족(Y) 사태.

여기에 아직 10%도 채 이뤄지지 않은 토지보상, 10년 내로 첫 삽을 뜨기 힘들어진 3기 신도시 계획, 주택 보유세 폭등(T)으로 인한 조세의 귀착 등등이 있다.

결론적으로 부동산 시장을 이루는 모든 요소들이 주택 가격(P)의 상박 압력으로 작용 중이다.

유튜버 자유지성님의 이번 콘텐츠는 이 모든 것을 종합하면서 왜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이 인플레이션 가속화를 피할 수 없는지를 지난번에 이어 설명해주신다.

이렇게 쉽고 일목요연하게 알려주는데도 이해하지 못하고 확증편향에 빠지기를 고집한다면 유감스럽기도, 그런 당신은 더더욱 가난해질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우리는 이런 유튜버가 계시다는 데

무한히 감사해야 한다.

 

 

[출처] 앞으로 집값 상승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작성자 레이달리오

 

앞으로 집값 상승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믿고 싶은 것만 믿으려는 사람은 좀처럼 가난을 면하기 힘들다.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