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맛집,직장,주말)

용산 해장국 맛집] 우거지와 선지의 완벽한 조합!!!창성옥 해장국!!!

윈도우프로 2021. 5. 24.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LG본사출신 20년경력 샤시전문가 윈도우프로 입니다.

 

오늘은 제 컴에 오피스를 깔러 용산에서 컴퓨터 관련 일을 하고 있는 친구 가게를 찾았습니다.

오피스를 깔고 저녁을 먹기 위해 들른 용문시장 근처 소고기 집을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머....걍 괜찮은 정도의 소고기집..ㅋ 이름도 생각 안 나네요.

 

근데 친구가 고기를 먹고 밥도 먹었는데 해장을 하자면 해장국 집을 가자고 합니다.

오...no~~~~~

 

" 야 이렇게 먹고 또 해장국을 먹어???걍 간단하게 맥주나 한잔 하고 가자!!!!"

" 아냐, 너 여기 자주 못 오니까 거기 가서 걍 소주 한잔 더하고 가자!!!"

 

"아..그거슨 아닌 거 같은데....."

그리고 머 친구한테 끌려서 갔습니다.

 

용문시장 안에 있다고 합니다. 용문시장이 어딘지도 모르고 걍 쫓아 갑니다.

도착했습니다. 친구가 맛집이라고 하니 우선 들어가기 전에 사진부터 찍습니다.ㅋ

우선 가게 내부는 그렇게 크질 않습니다. 먼저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이 벌써 얼큰하게 한 잔 하고 계시네요.ㅎㅎ

앗... 근데 제 자리 앞에 이게 떡 하니 붙어있네요.

이게 먼가요? 서울 미래 유산에도 선정이 되었네요. 3대 천왕에도 나오고요.ㅎㅎㅎ

기대가 잔뜩 됩니다.

"야.. 여기 얼마나 맛있길래 미래유산에 선정될 정도냐???"

"먹어봐.... 열라 시원한 맛이야!!!"

옆에도 이렇게 쭈~~~ 욱 TV에 방영되었던 게 나오네요..

그래서 검색에 들어가 봤습니다.

 

여기 용산에서 유명한 세 곳의 해장국 집이 있네요.

용문시장 내에 창성옥

용문시장 사거리 모퉁이에 용문해장국

그리고 지하철 효창공원 인근에 한성옥

 

와.... 용산에 해장국 집 유명한 데가 이렇게 많다니..ㅋㅋ 전 그동안 양평 해장국, 제주 은희네 해장국이 젤 맛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역시 사람은 먹어보고 많이 봐야 됩니다.ㅎㅎ

 

드디어 나왔습니다~~~~ 제가 기다리던 해장국!!!! 근데 술에 취해서인지 사진이 영~~~~ㅋ

아... 근데 정말 국물이 시원하네요.

그리고 선지가 너무 탱탱해요... 맛나요.... 후미~~~~ 맛난 거..

 

원래 선지 해장국에 선지는 잘랐을 때 겉과 속에 색이 같아야 신선한 거라고 알고 있는데 여기가 딱 그렇습니다.

그리고 국물이 너무 담백해서 먹다 보니 우거지가 많이 들어가 있네요... 아... 감자탕의 우거지 하고는 좀 틀립니다.

이 배추의 맛이 국물의 단맛과 담백함을 내는 거 같습니다.

진짜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양평해장국과 은희네 해장국과는 완전히 틀리네요.

그리고 여기에 들어가는 뼈는 소뼈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물 맛이 깔끔합니다.ㅎㅎ

 

저도 개인적으로 해장국을 좋아하는데 지금까지 먹어본 거 중에 가장 시원한 맛 같습니다.

아.. 친구 덕에 우연히 방문한 해장국 맛집을 발견하다니.. 아... 여기는 또 찾아오고 싶은 맛이네요.

 

맞은편에 보니 백년 가게에도 선정이 되었네요.ㅎㅎ

진정한 맛집인 건 가요?ㅋㅋ

여기서 다른 블로그를 읽어보니 술에는 뼈 전골을 먹어야 한다는데..ㅎㅎ 

아쉽습니다. 담엔 여기서 뼈 전골을 먹어야겠습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새창로 124-1

전화 : 02-718-2878

영업시간 : 매일 06:00 ~ 23:30(주문마감:23:30)

TV 출연 : 식객 허영만의백반기행 16회19.09.13. 뼈해장국

생방송오늘저녁 272회

생방송투데이 897회13.02.06. 해장국

식신로드1 105회12.11.24. 뼈전골

 

이상 내돈내산 용산 해장국 맛집 창성옥 방문 후기였습니다.

전 개인적으로는 너~~무 맛난 해장국집이었습니다.ㅎㅎ

 

반응형